봄비와 씨앗 아동발달센터

치료프로그램

HOME치료프로그램 음악치료
음악치료

음악치료Music therapy

음악치료는 소리, 리듬, 멜로디, 화성, 음색, 형식, 속도 등 음악 요소들을 토대로 다양한 방식의 구조화된 음악 안에서의 경험을 시작으로 서서히 예측되지 않은 새로운 세상에 대한 적응을 즐거운 방식으로 경험하며 인지, 언어, 사회성, 심리·정서 등 개별적 이슈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봄비와씨앗은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세계 GIM협회인 AMI(Association for Music and Imagery)에서 공인받은 심상음악치료전문가(GIM Fellow)가 클라이언트의 치료적 목적에 따라 체계적으로 특화된 음악들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가 경험하는 심상을 통해 문제 해결의 통찰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동 음악치료

아동 음악치료 내용
순서 지키기, 다른 사람의 연주에 귀 기울여 듣기, 기다렸다가 내 부분 연주하기, 함께 연주하기, 주고받으며 교류하는 즐거운 정서 경험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성 부분을 연습하게 됩니다.
자발어가 많지 않은 친구들, 발화에 대한 의지나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는 아동에게 좋아하는 노래나 즐거운 음률을 통해 자연스러운 모방과 더 긴 어절의 긴 호흡으로 발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편안한 음률과 함께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성취감과 긍정적 정서를 경험하며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별히 발달장애 아동의 경우 타인의 마음을 읽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타인의 신념이나 정서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데 음악을 통해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거나 전달받는 경험을 통해 자신의 정서를 인지하고 건강하게 표현하는 것을 연습하게 됩니다.

심상음악치료 GIM(Guided Imagery and Music)

심상음악치료 내용
GIM은 심리,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인, 청소년, 아동과 회복기 또는 말기 환자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 영적 성숙,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re-Session : 상담을 통해 호소 문제, 주제, 욕구 확인
Induction : 이완된 상태로 들어가기 위한 준비 작업
Music Program : 음악 경험을 통한 심상 작업
Post-session : 통찰을 위한 만다라 작업 및 상담
GIM은 내면을 탐험하는 음악여행으로 일반 상담에서 표현하기 힘든 자신의 감정과 문제를 음악 안에서 표현하고 무의식에 빠르게 접근하는 것을 도와 문제의 근원을 찾고 자기 이해를 향상시키며 문제해결력 증진과 통합에 이르도록 돕습니다.
상호 : 봄비와 씨앗 아동발달센터 / 대표 : 김보경 / 사업자등록번호 : 503-93-25633
주소 : 30064 세종특별자치시 도움3로 105-7 (종촌동) 메디케어빌딩 504, 505호
대표전화 : 044-866-1365 / 이메일: ji_eum_1004@naver.com

Copyright ⓒ 봄비와 씨앗 아동발달센터